메뉴 건너뛰기

KPRI

김홍만목사

GospelSermon.jpg

 

복음 전파의 중심은 설교다.
구원을 전하고 영적 각성을 이끄는 설교,
교회와 영혼을 살리는 복음 설교를 회복하라!



[출판사 서평]

“만일 세례 요한이 설교하지 않았다면 유대인들은 결코 울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은 자들이 베드로의 설교를 듣지 않았다면 마음이 찔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니느웨 사람들이 요나의 설교를 듣지 않았다면 그들은 절대 회개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복음 설교를 듣고 회개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절대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_루이스 베일리

교회가 세속화되고, 예배는 대중의 감성에 호소하며, 크리스천이라고 하지만 믿음의 고백과 행위가 일치하지 않았다. 요즘 이야기일까? 청교도 운동이 일어나게 된 배경이다. 하지만 지금과 별로 달라 보이지 않는다. 청교도 목회자들은 믿음의 행위와 고백의 일치하지 않는 현실에서 교회 개혁을 외치며 복음 설교를 시작했다. 이 설교에는 성령의 역사하심이 있었고, 영적 대각성이 일어났다. 지금 한국 교회의 개혁을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복음 설교의 회복이다. 이 책은 조나단 에드워즈의 설교를 본으로 삼아 복음 설교의 원리를 배우고자 한다.
해설을 덧붙인 김홍만 목사는 설교는 본문 설교 뿐 아니라 설교를 듣는 자들에게 영적인 이해력이 일어나도록 적용에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고 말한다. 때로는 적용 속에서 훈계와 책망을 하여 설교를 듣는 자에게 영적 각성이 일어나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예를 위해 영적 대각성을 이끈 조나단 에드워즈의 설교를 통해 해설을 더하고 있다.
이 책은 조나단 에드워즈가 전한 복음 설교 중 찾고 구하는 원리와 회개와 심판의 경종을 울리는 6편의 설교가 실려 있다. 각각의 설교에서 김홍만 목사가 청교도의 회심신학에 입각하여 구원의 의미를 명확히 하는 해설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부록에는 김홍만 목사가 정리한 청교도들의 복음 설교 원리를 실어 목회자들이 설교 준비에 참고하도록 했다.

[추천 독자]
_성도들의 영혼을 깨울 설교의 원리를 배우고 싶은 목회자
_조나단 에드워즈의 설교를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싶은 목회자
_한국 교회를 깨울 영적 대각성의 원리를 이해하고 싶은 목회자
_조나단 에드워즈의 설교를 읽고 이해하고 은혜 받고 싶은 독자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꼭 읽어 보시고 은혜를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www.lifebook.co.kr/final/bookjumun.asp?gs_product=AA01070104556&detail=yes

 

위로